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3년에는 신차들이 많이 나왔어요. 현대에는 싼타페 풀체인지와 함께 아반떼, 소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있었고 기아에는 대형 전기 에스유브이인 EV9 신형과 쏘렌토, 카니발, 케이5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있었어요. 제네시스에는 GV80이 페이스리프트가 있었어요. 케이지 모빌리티에는 토레스 전기차가 있었고 지엠에는 트랙스 신형이 있었어요. 수입차 중에 비엠더블유에는 5시리즈 풀체인지가 있었는데 정말 많았어요.


2024년 현대에서 기아 EV9에 대응하는 대형 SUV 아이오닉 7을 출시합니다. 현대에서 가장 크고 비싼 SUV입니다. 그런데 요즘 전기차 열풍이 조금 줄면서 EV9에 대한 폭풍 할인이 있었는데 아이오닉 7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캐스퍼도 전기차 버전으로 나오는데요. 예전에 게시글에 적었는데 디자인도 개선됐으면 좋겠어요. 레이 전기차 버전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걸 보면 가격만 좋으면 캐스퍼도 잘 될 것 같아요.


최근 디자인과 가격이 공개된 후 주문을 받기 시작한 제네시스 G8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올해부터 소비자들에게 납품을 시작하며 가격이 크게 오르지는 않을 것으로 보여 여전히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아에서는 단종된 모하비를 대체할 또 다른 차량인 모하비 기반 픽업트럭 태즈먼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내연기관으로 먼저 출시되지만 전기차 모델로는 나중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아이오닉 5와 함께 국내 양대 전기차 중 하나인 EV6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나올 예정입니다.


그리고 고가의 전기차가 아닌 가성비가 낮은 EV3와 EV4도 올해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EV6, 4, 5, 3, 9 라인업이 완성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케이지모빌리티에서 토레스 전기차에 이어서 픽업 전기차가 나올 거라고 했어요. 저번 서울 모빌리티 쇼에서 봤는데 실제로 나오고 있어요. 그리고 아직 정확한 예측은 나오지 않았지만 토레스를 기반으로 한 쿠페 에스유브이도 나올 거예요. 

 


수입차 쪽에서 신차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W214 E클래스가 가장 기대되고 화제가 될 것 같습니다. G605 시리즈를 몇 대나 좋은 가격에 구입했는데, 벤츠를 정말 좋아하는 한국에서는 여전히 대박이 날 것 같습니다.

반응형